2022년 고1 9월 모의고사 지문 해설

2022 고1 9월 모의고사 22번 지문 해설

KU-Riel 2022. 9. 13. 11:07
728x90
반응형

* 굵게 표시 - 주요 문법

* 밑줄 표시 - 핵심 어휘

 

1) A recent study from Carnegie Mellon University in Pittsburgh, called "When Too Much of a Good Thing May Be Bad," indicates that classrooms with too much decoration are a source of distraction for young children and directly affect their cognitive performance.

   (피츠버그시 Carnegie Mellon University의 "너무 많은 좋은 것이 나쁠 수도 있을 때"라고 불리는 최근 한 연구는 너무 많은 장식이 있는 교실이 어린이들의 주의 산만의 원인이고 직접적으로 그들의 인지적인 수행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보여준다.)

 

첫문장부터 매우 기네요...한 연구에 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과유불급 관련 연구에서 과하게 꾸며진 어린 아이들의 교실은 아이들의 학습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길긴 하지만 이 첫문장만 잘 읽어내도 이 글에서 필자가 하고자 하는 말이 어느정도 파악이 됩니다.

 

2) Being visually overstimulated, the children have a great deal of difficulty concentrating and end up with worse academic results.

   (시각적으로 지나치게 자극되었을 때, 아이들은 집중하는데 많이 어려워하고 결국 더 나쁜 학습 결과로 끝이 난다.)

 

'visually overstimulated' 할 경우, 즉 너무 과하면 좋지 않다고 앞문장 내용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3) On the other hand, if there is not much decoration on the classroom walls, the children are less distracted, spend more time on their activites, and learn more.

   (반면에, 교실 벽에 장식이 많지 않으면, 아이들은 덜 산만해지고, 그들의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더 많이 배운다.)

 

너무 과해서 아이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니, 좀 덜 과하면 당연히 그러한 영향이 줄어들겠죠?

 

4) So it's our job, in order to support their attention, to find the right balance between excessive decoration and the complete absence of it.

   (그래서, 그들의 집중을 돕기 위해, 지나친 장식과 장식이 전혀 없는 것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것도 꾸미지 않은 채로 너무 밋밋한 분위기의 교실보다 어느정도는 꾸며진 교실이 아이들에게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소재: 어린 아이들, 교실 장식, 집중력

 

주제: 너무 과하게 꾸며진 교실은 아이들의 학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안꾸미진 말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