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인식의 구성과 심리적 요인
주제: 인식이 어떻게 심리적 요인에 의해 형성되는가
1) That perception is a construction is not true just of one's perception of sensory input, such as visual and auditory information.
(인식이 구성이라는 것은 단지 시각 및 청각 정보와 같은 감각적 투입에 대한 한 사람의 인식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인식은 단순히 한 사람이 감각적으로 받아들이는 정보의 결과가 아닙니다.
즉, 우리가 보는 것, 듣는 것 같은 감각적 경험뿐만 아니라, 우리의 사회적 인식이나 경험에서도 인식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It is true of your social perceptions as well ― your perceptions of the people you meet, the food you eat, and even of the products you buy.
(이것은 여러분의 사회적 인식, 즉 여러분이 만나는 사람, 여러분이 먹는 음식, 그리고 심지어 여러분이 사는 제품에 대한 여러분의 인식에도 해당된다.)
우리의 인식은 감각적으로 느끼는 것 이외에도 우리가 누굴 만나고, 무엇을 먹고, 어떤 것을 구매하는지와 같은 사회적 인식에도 적용됩니다.
3) For example, in a study of wine, when wines were tasted blind, there was little or no correlation between the ratings of a wine's taste and its cost, but there was a significant correlation when the wines were labeled by price.
(예를 들어, 와인에 대한 한 연구에서 와인이 조건을 숨긴 상태로 시음되었을 때 와인의 맛에 대한 평가와 그것의 가격 간의 상관관계가 거의 없거나 아예 없었지만, 와인이 가격에 따라 라벨이 붙었을 때는 유의미한 상관 관계가 '있었다'.)
가격을 알고 음식을 먹는 것과 모르는 상태로 음식을 먹었을 때 당연히 그 음식에 대한 맛 평가가 달라질 수 있겠죠. 이는 우리가 지금까지 쌓아온 사회적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4) That wasn't because the subjects consciously believed that the higher-priced wines should be the better ones and thus revised whatever opinion they had accordingly.
(이는 피험자들이 가격이 더 비싼 와인이 더 좋은 와인일 것이라고 의식적으로 믿어서, 이에 따라 그들이 가졌던 어떠한 의견이든지 수정했기 때문은 아니었다.)
피실험자들이 음식의 가격이 높아서 단순히 그 음식을 맛있다고 평가하는 것은 아닙니다.그렇다면 어떠한 상관관계로 우리는 음식의 맛을 평가하는 걸까요?
5) Or rather, it wasn't true just at the conscious level.
(더 정확히 말하면, 이것은 '단지' 의식적인 수준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었다.)
의식적인 수준이 아니라면, 무의식 수준에서는 어떠한 일이 일어나는지 계속해서 글을 읽어봅시다.
6) We know because as the subjects were tasting the wine, the researchers were imaging their brain activity, and the imaging showed that drinking what they believed was an expensive glass of wine really did activate their centers of taste for pleasure more than drinking a glass of the same wine that had been labeled as cheaper.
(우리는 알 수 있는데, 왜냐하면 피험자들이 와인을 시음할 때 연구원들이 그들의 뇌 활동을 영상화했고, 그 영상은 그들이 고가의 와인 한 잔이라고 믿는 것을 마시는 것이 더 저렴하다고 라벨이 붙었던 같은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보다 그들의 만족감을 담당하는 미각 중추를 실제로 더 활성화했다는 것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우리는 막연하게 '가격이 비싸니까 당연히 맛있겠지'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비싼 가격을 보면 실제로 그 음식이 맛있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는 의식의 영역이 아닌 무의식의 영역이죠.
7) That's related to the placebo effect.
(이는 플라세보 효과와 관련이 있다.)
플라시보 효과는 익숙하죠?
가장 많이 드는 예시로, 감기에 걸린 사람이 약사로부터 사실 아무 약효도 없는 약을 받아 먹는다고 해도, 그 기대로 인해 감기가 낫게 된다는 말이 있죠.
8) Like pain, taste is not just the product of sensory signals; it depends also on psychological factors: you don't just taste the wine; you taste its price.
(통증과 같이 미각은 단순히 감각 신호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그것은 심리적 요인에도 좌우된다. 여러분은 와인을 단순히 맛보는 것이 아니다. 여러분은 그것의 가격을 맛보는 것이다.)
우리가 느끼는 통증의 정도가 심리적인 요인에 영향을 받듯, 미각 역시 단순히 맛이라는 감각 그자체로만 느끼는 것이 아닌 심리적인 영향, 즉 가격과 같은 사회적인 인식으로부터도 역시 영향을 받는 것이죠.
이는 우리의 인식이 얼마나 복잡하고 다면적인지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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